G05-7182802122

김성제 의왕시장, 안양천 정비사업 위해 현장 점검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7-07 14:07 KRD7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안양천 #정비사업 #현장점검
NSP통신-현장점검 모습. (의왕시)
현장점검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김성제 의왕시장은 안양천 정비사업의 향후 구상을 위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안양천 정비사업은 지난 5월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한 지방하천 공모사업에 의왕시가 선정돼 국도비 329억 원을 지원받게 된 사업이다.

골사그네 앞에서 군포시계까지 3.41㎞에 걸쳐 추진되며 내년에 실시설계에 착수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번 사업을 통해 폭우 등 재난재해에 대비한 하천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건천화 방지사업인 물순환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들의 친수공간으로서 기능을 제고하기 위해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정비하고 안양천 상류 명소인 대나무숲을 살린 생태공원과 생태습지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특히 안양천 상류지역은 고천행복타운 도시개발사업 구간 내에 포함되기 때문에 친수공간으로 잘 정비해 앞으로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안양천 정비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안양천의 재해예방 효과는 물론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