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노인학대 예방 나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7-02 11:04 KRD7
#용인시 #정찬민 #노인학대예방 #노인인권지킴이 #위촉식

노인인권지킴이 선정해 위촉식 열어

NSP통신-최근 용인시에서 열린 경기 용인시 노인인권지킴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 (용인시)
최근 용인시에서 열린 경기 용인시 노인인권지킴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시장 정찬민)가 요양원 등 노인복지시설에 입소한 노인들의 인권보호 활동을 하게 될 노인인권지킴이 21명을 선정해 위촉식을 최근 시청에서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이들은 앞으로 1년간 관내 노인복지시설을 월 1회 방문해 입소 어르신과 종사자 면담 등을 통해 어르신들에 대한 폭행이나 폭언·방치 등 노인학대 발생여부를 확인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현장에서 인권침해 소지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시정권고 일지를 작성해 시에 제출하게 된다.
시는 이를 토대로 노인학대예방 전문기관인 노인보호전문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시설을 방문해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행정처분을 내리게 된다.

G03-9894841702

또 분기별 간담회와 연말에 성과보고회 등에서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인권개선방안 등의 의견도 제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노인인권지킴이들이 노인복지와 시설입소어르신들의 안전과 인권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달라”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