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뮤직페스티벌 축제...‘금난새’ 지휘 펼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6-30 15:38 KRD7
#성남시립교향악단 #금난새 #성남뮤직페스티벌 #시립국악단 #시립합창단

성남시립예술단과 성남시민 하나되는 화합의 장

NSP통신-성남시 총 예술 감독 겸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이자 한국이 자랑하는 금난새 지휘자가 지휘하는 모습. (성남시립교향악단)
성남시 총 예술 감독 겸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이자 한국이 자랑하는 금난새 지휘자가 지휘하는 모습. (성남시립교향악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무더운 여름을 피해 시원한 클래식의 세계로 떠나고 싶은 8월, 올해 창단 14주년을 맞이하는 성남시립교향악단이 특별 기획공연 ‘성남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성남시 총 예술 감독 겸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이자 한국이 자랑하는 금난새 지휘자가 아트디렉터를 맡아 연출 및 지휘를 펼치게 됐다.

특히 국내 흔한 페스티벌과는 차별화 해 더욱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내실 있는 내용들로 성남 시민만이 가질 수 있는 독창적인 축제다.

G03-9894841702

또 시립교향악단뿐만 아니라 시립국악단, 시립합창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무대에 올라 성남시립예술단과 성남시민이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합창단을 공개모집해 폐막공연무대에서 시립합창단과 함께 공연하는 무대도 마련할 계획이다.

NSP통신-성남시립교향악단. (성남시립교향악단)
성남시립교향악단. (성남시립교향악단)

그 외 해외에서 정통 실내악 연주로 탄탄한 명성을 쌓고 있는 국제적인 실력파인 에벤트리오(바이올린: 로만 파투카, 첼로: 지리 마라타, 피아노: 테레지 피아로바)를 초청한다.

청소년 무대로는 금난새 유스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해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성남뮤직페스티벌은 오는 8월 17일을 시작으로 8월 24일까지 8일에 걸쳐 진행되며 총 10여 회의 다양한 공연으로 성남아트센터의 성남아트센터 미술관, 콘서트홀을 비롯해 성남시청 광장, 한국 잡월드와 위례신도시, 낙생초등학교 등에서 연주된다.

한편 금난새의 지휘와 성남시립교향악단이 주최가 돼 펼치는 2017 성남뮤직페스티벌로 아름다운 선율을 마음 가득 채워보길 기대한다.

연주회 관람료는 실내 공연장 공연시 전석 1000원이고 인터파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야외 무대공연은 전석 무료초청이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