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의원 전원 ‘착한 시민’ 가입 나눔 실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6-30 14:32 KRD7
#대구시의회 #대구시의원

30일, 캠페인 활성화 위해 시의원 전원이 단체가입행사 가져

NSP통신- (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의회(의장 류규하)는 30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공동모금회)에서 추진해 온 ‘착한 대구 캠페인’이 활성화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캠페인 1주년을 맞이해 전체 의원 30명이 단체로 ‘착한 시민’ 부문에 참여하는 가입행사를 가졌다.

이날 가입행사에 참여한 의원들은 공동모금회가 준비한 약정서에 서명하고 7월부터 매월 소액을 정기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공동모금회에서는 참여한 시의원들에게 ‘착한 시민 증서’를 교부하며 감사를 표시했다.

이날은 공동모금회에서 개인 기부 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착한 대구 캠페인’을 펼쳐온 지 1년이 되는 날이자, 제7대 대구시의회가 6월 정례회 폐회를 끝으로 후반기 1년을 결산한 날이다.

G03-9894841702

대구시의원들은 이 뜻 깊은 일에 시의원들이 단체로 가입하게 된 것에 의미를 부여하며 대구시의회를 시작으로 나눔 문화가 시민사회로 확산되는데 기폭제가 되기를 희망했다.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은 “시민을 대표하는 의원들이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는 마음으로 착한 대구 캠페인에 시의원 전원이 참여하게 됐다”면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착한 대구 캠페인이 더욱 활성화 되어 다양한 계층의 나눔 참여로 과거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을 이어갈 수 있는 ‘나눔의 도시 대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공동모금회는 지난 해 7월 1일부터 소액 정기기부 활성화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착한일터, 착한가게, 착한가정, 착한시민을 주제로 한 정기기부 프로그램인 ‘착한 대구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부된 성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생계비 및 의료비 등으로 지원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