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재영솔루텍, ‘갤럭시S’이어 ‘바다폰’ 카메라 AF모듈 공급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0-06-24 15:29 KRD2
#재영솔루텍 #삼성전자 #갤럭시S #바다폰 #카메라

[서울=DIP통신] 고정곤 기자 = 코스닥 상장사인 재영솔루텍이 삼성전자 ‘갤럭시S’에 이어 ‘바다폰(웨이브폰)’에도 삼성광통신을 통해 5M VCM 카메라 AF 모듈을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바다폰이 갤럭시S에 앞서 해외시장에 출시, 이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갤럭시S의 수요와 더불어 향후 삼성전자로의 카메라 AF모듈 공급이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재영솔루텍이 공급하는 5M VCM 타입의 카메라AF 모듈은 기존 엔코더 타입에 비해 원가경쟁력 및 구동성 등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향후 다른 모델에 대한 개발 및 탑재도 추가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재영솔루텍은 이미 삼성테크윈과 과거 8M/12M의 카메라폰 렌즈 모듈 개발에 최초로 성공한 적이 있는 만큼 기술력 확보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으며, 향후 광학 사업부분에 대해서도 다양한 신규 아이템 개발에 착수할 계획을 내비쳤다.

한편, 재영솔루텍은 국내 초정밀 금형의 선도업체로 금형기술을 기반으로 IT부품 및 반도체 관련 정비 부품과 자동차 부품, 핸드폰카메라 AF모듈 및 나노광학 사업을 하고 있는 종합 전자 부품회사이다.

kjk105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