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집 원장 대상 교육 실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6-26 14:44 KRD7 R0
#대구과학대 #어린이집
NSP통신-22일 대구과학대학교 국제세미니실에서 진행된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집합교육에서 바른식품연구소 김아람 대표가 우리 아이 편식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사지도 요령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fullscreen
22일 대구과학대학교 국제세미니실에서 진행된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집합교육에서 바른식품연구소 김아람 대표가 ‘우리 아이 편식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사지도 요령’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교내 국제세미나실에서 센터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장들을 대상으로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22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바른식품연구소 김아람 대표의 ‘우리 아이 편식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사지도 요령’이라는 주제로 영유아기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편식예방법과 올바른 식사지도 요령에 대한 강의로 이뤄졌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식사교육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질문을 쏟아내며, 우리 아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

G03-9894841702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 편식 때문에 항상 고민이 많았는 데, 교육을 듣고 많은 도움이 됐고, 다음에도 교육이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23일에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나트륨⁃당류 저감화 정책을 알리는 교육이 이어졌다.

북구보건소 권정희 영양사의 ‘당 저감화를 위한 맛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어린이 급식소에서 어린이들이 덜 달게 먹는 식습관을 유도할 수 있는 교육법 강의가 진행됐다.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종숙 센터장(식품영양조리학부 교수)은 “관내의 학부모들에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홍보하고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육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니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영유아기에는 입맛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어릴때 부터 덜 달게 먹는 식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한 어린이 급식 식단 개발 및 보급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6년 9월부터 북구 강북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총 102개소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에 대해 전문적인 관리와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