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성군,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활성화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6-21 13:41 KRD7
#보성군 #업무협약 #전라남도 #티젠 #강원석 보성군 유통원예과장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보성군은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전라남도와 티젠과 함께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상생협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4개 시군과 5개 기업이 모여 각 시군의 농·특산물을 원료로 한 신제품 개발과 출시, 판매,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해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티젠은 경기도 안양시 소재 연매출 140억원 규모의 차 전문기업으로 녹차 블렌딩차 신제품 12종을 개발해 해외 14개국에 수출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G03-9894841702

협약체결로 보성군의 대표 특산물인 녹차의 안정적 구매, 신제품 개발, 홍보활동, 마케팅 등을 공동 추진해 보성녹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이익 창출, 상생 발전과 번영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도모키로 다짐했다.

강원석 보성군 유통원예과장은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활성화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생산자와 기업, 그리고 소비자 모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생협력 활성화 사업은 농업인과 생산자단체가 계약재배를 통해 품질 좋은 원료를 기업에게 공급하고 기업은 중간 유통 비용 없이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등 농업·기업 간 연계를 강화해 지역 농·특산물의 판매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