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재관 대구시의원, “지역기업 투자활성화 모색하라”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6-20 13:38 KRD7
#김재관 #대구시의원

19일, 김재관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대구시에 촉구

NSP통신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김재관 의원(사진,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은 19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민들의 가장 큰 관심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 기업들의 투자활성화 방안도 모색해야 함을 주장하고 대구시가 효과적 지원책을 모색할 것을 주문했다.

김 의원은 “지금까지 지역 내 투자유치 정책들은 외지기업, 외국인기업들에 중심을 두고 진행된 측면이 있다"고 밝히고,"이제는 대구시가 지역을 위해 묵묵히 일한 지역기업들이 지역을 위해 재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관련 정책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대구시가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투자유치를 위해 노력한 것은 있지만 대구시의 정책적 노력이 시민들에게 체감되지 못하고 있다"며"10%에 육박하는 청년실업률과 지역내총생산(GRDP)은 24년동안 꼴찌라고 하는 부끄러운 현상을 완화하는데 역부족이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특히"매년 지속되는 지역청년들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및 인구문제의 악순환의 연결고리를 끊기 위해 대구시의 일자리 문제 해결에 관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지역 내 일자리 확대를 위해 지역기업들의 투자활성화를 유도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하고, 기업들의 투자활성화를 위해 각종 인센티브개발과 대구시의 규제완화 노력을 병행하고, 관련 정부사업 소개 및 관련사업 신청시 대구시의 적극적 지원 등을 모색할 필요성이 있음"을 주장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