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명문화대, ‘고교-대학 연계 일반계고 기초직업교육’ 큰 성과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6-11 19:05 KRD7 R0
#계명문화대 #기초직업교육
NSP통신-학습성과발표와 수료한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fullscreen
학습성과발표와 수료한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지난 10일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 사회과학관 식음료실습실에서 ‘고교-대학연계 일반계고 기초직업교육’을 이수한 61명의 학생들이 학부모와 친구, 고등학교 교감, 부장교사, 대구시 교육청 이혜정 장학사와 전병석 장학관 등 150여명이 참관한 가운데 학습성과발표회 및 수료식을 가졌다.

‘고교-대학 연계 일반계고 기초직업교육’은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일반계고 1, 2학년 학생들에게 기초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계명문화대학교는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에서‘제과제빵(디저트)’ 및 ‘바리스타’과정을,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는‘조리’과정을 4월 12일부터 6월 10일까지 총 52시간 진행했다.

특히,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한 10명의 학생은 바리스타 자격증(2급)에 응시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G03-9894841702

정강국 교수(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학생들의 설문지 답변과 인터뷰를 종합해볼 때 만족도가 높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부분에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인성과 적성을 고려한 수업진행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들도“짧은 기간이었지만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발휘한 자녀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보내며 진로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됐다”며 흐뭇해 했다.

대구시 교육청 중등교육과 이혜정 장학사는“얼굴표정이 달라져 있다”며,“학생 본인들이 확실하게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데 고교-대학 연계 기초직업 교육과정이 큰 도움이 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이번 과정뿐만 아니라 2학기에도 고교-대학 연계 기초직업교육 '바리스타', '조리', '제과제빵(디저트)'과정을 실시해 고교생들의 진로지도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