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프차계 첫 타겟 피자헛 ‘비’·대장균군 발효유 hy ‘흐림’ 음료계는 트렌드 타고 ‘맑음’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금천초등학교(교장 김일환)는 8일 IBK기업은행과 연계해 전문강사 금융교육과 이동점포 체험 금융교육으로 이루어진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금융교육은 초등학교 수준에 맞는 눈높이 맞춤형 금융교육과 자동화기기(ATM)가 장착되어 시·공간적 제약 없이 계좌 개설, 입출금 등 은행업무 수행이 가능한 금융체험버스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전문강사 금융교육은 올바른 용돈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습관형성을 위한 금융경제교육과 초등학생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진로탐색교육을 실시했다.
또 이동점포 체험 금융교육(금융체험버스 교육)은 은행 영업점과 동일한 환경에서 1일 은행원으로서 은행 주요업무를 실습해보고 ‘꿈통장’ 만들기를 경험함으로써 건전한 저축습관을 함양할 기회를 갖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
금융경제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1일 은행원으로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해본 것이 재미있었고 꿈통장 만들기를 해보니 나의 미래를 위하여 저축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금천초등학교 김일환 교장은 “오늘 실시한 금융경제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저축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고 건전한 소비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