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대 학생들, 머리카락 소아암환자 가발재료로 기증 '훈훈'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6-05 10:50 KRD7 R1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NSP통신-2일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엔터테인먼트과 학생이 교내 한별문화홀에서 실시한 제27회 예술제공연에서 소아암환자를 위한 헤어컷트를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학교)
fullscreen
2일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엔터테인먼트과 학생이 교내 한별문화홀에서 실시한 ‘제27회 예술제’공연에서 소아암환자를 위한 헤어컷트를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헤어를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예술제 행사에서 헤어컷트쇼를 펼치면서 자른 긴 머리카락을 항암치료로 머리카락이 빠져버린 소아암 환자의 가발재료로 기증키로 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감동의 주인공들은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방송헤어전공 1학년 학생들.

이들은 지난 2일 교내 한별문화홀에서 지역주민과 학부모, 학생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봄예술제’를 가졌다.

G03-9894841702

방송헤어전공 학생들은 헤어컷트쇼를 펼치면서 모델 3명의 60cm 이상 긴 머리카락을 무대에서 직접 잘라 이를 소아암환자들의 가발재료로 모두 기증키로 했다.

이날 모델로 무대에 선 서세라양(20·방송헤어전공 1년)은 “소아암환자들이 항암치료로 머리카락이 모두 빠진 모습에 너무 마음이 아파, 내 머리카락으로 어린아이들에게 가발을 만들어 주고 싶다는 생각에 중학교 3학년 때부터 머리를 길렀다”며, “좋은 가발 재료를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펌이나 염색을 하지 않아 건강한 모발을 만들어 기증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남효윤 학과장은 “지역주민에게 조금이나마 문화혜택을 드리기 위해 학생들이 심혈을 기울어 제작한 작품 발표회에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공연을 갖게 됐다”며, “오는 11월에는 가을예술제 때 공연된 뮤지컬을 대구지역 뿐만 아니라 경북지역을 순회하면서 무료 공연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학생들은 이날 헤어쇼 이외에도 지난 3월부터 준비한 연극 ‘클릭!광수사랑’과 뮤지컬갈라쇼, 메이크업퍼포먼스, 뮤직비디오, 댄스, 단편영화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박수갈채를 받았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