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 20일 55번째 개교기념일을 맞아 재학생들에게 소속감과 애교심을 강화시키고 학교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교 55주년 기념 퀴즈대회’를 시행했다.
퀴즈는 대학관련 문제 15문항, 역사, 기본 상식 등 35문항 등 총 50문항으로 한 시간진행됐다.
250여명이 참여했으며, 그 결과 경영과 김수현(2학년, 21) 학생이 우승을 차지해 세모큐에서 협찬한 장학금 5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준우승에는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김후자(2학년, 20) 학생, 3등에는 컴퓨터학부 이재민(1학년, 19),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오주영(2학년, 20) 학생이 차지했다.
우승한 김수현 학생은 “이번 개교기념일은 토요일이라서 아쉬웠는데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대학의 기본적인 역사, 창학이념 등과 총장님이 학생들의 행복을 위해 얼마나 많은 공간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시는지도 알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이제는 누군가 우리대학교에 대해 물어보면 자신있게 자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계명문화대학교 대외협력팀에서는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2학기에도 테마와 주제를 정해 깜짝 퀴즈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세모큐(세상의 모든 퀴즈)는 모바일을 통한 흥미 있는 학습을 유도하기 위해 한국대학신문과 캠퍼스라이프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지식퀴즈 플렛폼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