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도 독도에서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감동의 하모니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7-05-30 12:50 KRD7 R0
#울릉교육청 #교육청울릉지원청

초록우산 드림 오케스트라 공연체험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fullscreen
(울릉교육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경상북도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우)은 지난29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한마음회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초록우산 드림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하는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공연은 ‘독도사랑’을 주제로 구룡포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초록우산 드림 오케스트라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포항스틸러스, 울릉군청 및 관내 여러 업체의 협력과 후원으로 이뤄졌다.

독도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한 공연의 목적과 함께 문화체험이 열악한 도서지역 학생과 주민들을 위한 공연이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됐다.

G03-9894841702

공연을 관람한 5학년 구가영 어린이는 “구룡포 학생들의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알 수 있었으며, 자신도 독도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달았고 울릉도에도 오케스트라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드림 오케스트라단이 방과후활동으로 재능을 익힌 학생들로 구성된 것을 감안할 때 울릉관내 방과후활동 1인 1악기 교육도 울릉오케스트라 구성의 첫 걸음이 될 것으로 본다.

공연의 마지막은 관객 모두가 일어서고 관내 기관장 및 공연관계자들이 모두 무대 앞에 서서 오케스트라단의 연주로 ‘독도는 우리 땅’을 합창하며 독도 사랑의 뜨거운 마음을 전했다.

NSP통신- (울릉교육청 제공)
fullscreen
(울릉교육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