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한의대 영양지킴이, 대학생 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5-26 12:20 KRD7 R0
#대구한의대 #영양지킴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청년들의 바른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참여 유도

NSP통신-대학생 동아리 지원사업 사전 워크숍에 참석한 영양지킴이 동아리 학생들. (사진=대구한의대)
fullscreen
대학생 동아리 지원사업 사전 워크숍에 참석한 영양지킴이 동아리 학생들. (사진=대구한의대)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영양지킴이’ 동아리 (지도교수 양경미)는 바른 식생활 교육 가치 확산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및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가 주관하는 대학생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바른식생활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층의 바른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새로운 교육주체를 육성하고 상대적으로 식생활이 불규칙한 청년층의 사각지대를 축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2017년도에는 전국 15개 동아리를 선정해 지원한다.

대구한의대 영양지킴이는 지역사회 주민의 영양상담 및 교육을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 및 질병예방을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2005년에 설립한 이후 꾸준하게 지역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G03-9894841702

영유아, 초등학생, 장애우 맞춤별 영양캠프, 대학생 체중조절, 노인영양상담 뿐만 아니라 경북식품박람회, 약령시 한방축제와 같은 지역축제나 저염식, 저당 캠페인 등 여러 행사를 통하여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영양 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영양지킴이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식품영양학전공 김영현 학생(4학년)은 “대학교 축제, 장애우,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바른식생활교육 가치 확산을 위해 대학생의 젊은 열정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