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영찬, 군인-군무원 대상 인문학 강연 성료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7-05-22 13:40 KRD7 R0
#권영찬 #이순신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은 군부대 초청 강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22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권영찬은 최근 국방부 소속 부대인 국군재정관리단에서 영관급 간부와 부사관, 일반병사, 군무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을 가졌다.

NSP통신

이날 강연은 ‘당신이 바로 성웅 이순신 장군’이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권영찬은 이번 강연을 통해 수강자들에게 동기부여와 더불어 자기계발을 위한 올 한 해 자신의 목표 세우기와 시간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테크 방법에 대해 전해줬다.

G03-9894841702

또한 YTN사이언스 ‘한국사 탐(探)’ MC로 통영을 직접 찾아 촬영에 임하면서 재차 알게됐던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에 대한 생생한 체험담과 함께 습득한 총 11가지의 이순신 장군의 가르침을 설명해 관심을 모았다.

그는 끝으로 “어느 조직보다 무게감이 큰 ‘상명하복(上命下服)’의 위계질서가 자리잡혀 있는 군에서는 일당 백의 능력을 가져야 한다”라며 “1인 2역, 1인 3역을 하기 위해서는 ‘히어 앤 나우(Here & Now)’에 집중해야만 한다. 이는 산을 오를 때 목표를 두고 산의 정상을 바라보고 가면 힘들지만 바로 1미터 앞을 보며 올라가면 쉼 없이 올라갈 수 있는 이치와 비슷하다. 지금 여러분들도 ‘히어 앤 나우’를 실천하기 바란다”고 강연을 마쳤다.

한편 권영찬은 현재 방송인, 기업마케팅전문가, ‘행복재테크’ 강사, 스타강사 매니지먼트업체 CEO로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이다. 또한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국민대 대학원에서 문화교차학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