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성제 의왕시장, “최고의 교육도시 추진”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5-17 10:03 KRD7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 #모락고등학교 #교육현장 #교육지원
NSP통신-찾아가는 교육현장 상담실 운영 모습.
찾아가는 교육현장 상담실 운영 모습.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김성제 의왕시장이 모락고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까지 경기외고를 제외한 관내 모든 초중고 24개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부모, 교사 등 학교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찾아가는 교육현장 상담실은 매년 각 학교별로 지원되는 교육경비보조금을 각 학교별 실정에 맞도록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실제로 찾아가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김 시장은 찾아가는 교육현장 상담실 운영을 위해 모든 일정을 학교에 맞추고 의왕시의 교육이 변화하는 시대흐름에 맞는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육발전방향에 대한 고민을 시작했다.

G03-9894841702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한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교육은 이제 학교만의 전유물도 책임도 아니다.

자치단체와 지역, 학교, 학부모, 학생이 모두 함께 노력해야만 미래 인재를 키우는 성숙한 교육을 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찾아가는 교육현장 상담실을 통해 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정하고 최고의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시의 역할을 새롭게 정립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학교에 보다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최고의 교육경쟁력을 가진 의왕시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의왕시는 그동안 전국 2위 규모의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고 전국에서는 유일하게 모든 고등학교에 기숙사를 보유한 자치단체다.

김 시장의 전폭적인 교육지원에 힘입어 중학교 학업성취도는 경기도 1위를 유지하고 있고 고등학교 대학입시 성적도 매년 수도권 대학 진학률이 상승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