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MS, 글로벌 미디어 허브 서비스 개발 추진

NSP통신, 이승호, 2007-06-07 12:47 KRD1 R0
#한국MS

SBSi, KT와 콘텐츠 중개 시험서비스 공동 개발 양해각서 체결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유재성)는 KT 및 SBSi와 함께 콘텐츠 제공 사업자(CP)와 콘텐츠 서비스 사업자(SP)가 각각의 마케팅 지식, 정보를 교환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거래, 계약 및 전달할 수 있는 미디어 허브 서비스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6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SBSi(대표 이남기), KT 미래기술연구소(소장 송길호)와 공동으로 ‘글로벌 미디어 허브(Global Media Hub, GMH)’ 사업 서비스를 개발, 시험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플랫폼 솔루션 제공 및 기술 자문과 함께 글로벌 사업 기회를 검토하고, SBSi는 국내 방송/영화 및 해외 방송/영화 등 제공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KT는 시험서비스를 구현하게 된다.

G03-9894841702

3사의 이번 협력은 콘텐츠 제공 사업자와 콘텐츠 서비스 사업자,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간 연계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와 가치사슬 인프라(네트워크/디바이스/솔루션)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유재성 사장은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 통신, 미디어 기업들과 축적한 경험과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해 이번 프로젝트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자사의 전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미디어 허브를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미디어 허브를 활용한 첫번째 시험서비스는 2007년 8월경 한류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동남아지역 고급 호텔객실 및 방송사 등을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3사는 이를 통한 글로벌 미디어사업 가능성 및 사업기회를 공동으로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