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김천시, 산머루와인 크라테 및 문화 관광 MOU 체결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5-01 16:23 KRD7
#광명시 #김천시 #산머루 #와인 #크라테
NSP통신-광명시 광명동굴 와인레스토랑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왼쪽)과 박보생 김천시장이 문화,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명시)
광명시 광명동굴 와인레스토랑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왼쪽)과 박보생 김천시장이 문화,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앞으로 산머루와인 크라테 등 경북 김천의 특산물을 광명시 광명동굴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광명시는 오후 2시께 광명동굴 와인레스토랑에서 경북 김천시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머루와인을 비롯한 김천시의 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판매하고 두 자치단체의 문화·관광사업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또한 양 시는 관광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연간 140만명이 찾는 대한민국 100대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을 중심으로 전국 지자체와의 상생협력을 꾸준히 늘려 나갈 것”이라며 “김천의 크라테 와인과 함께 지역 특산품 홍보와 판매에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보생 김천시장은 “수도산 중턱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산머루로 만든 크라테와인은 맛과 향이 뛰어나 좋은 호평을 얻을 것”이라며 “광명동굴을 통해 우리시의 우수한 특산물 판매가 많이 이뤄지기를 기대하며 광명시와 지속적인 협력으로 상호발전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