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황금연휴...“경기도 106개 농어촌체험휴양마을로 떠나보자”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17-05-01 12:02 KRD7
#경기도 #황금연휴 #농어촌체험휴양마을 #평택 초록미소마을 #궁평 어촌체험마을

봄 여행주간 맞아 농촌체험마을 20% 할인행사 실시

NSP통신-매년 100만명 이상이 찾는 궁평 어촌체험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갯벌 체험 모습. (경기도)
매년 100만명 이상이 찾는 궁평 어촌체험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갯벌 체험 모습. (경기도)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5월 황금연휴를 맞이해 가족과 함께 갈 만한 여행지를 고민한다면 경기도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은 어떨까?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은 각 마을의 자연환경이나 전통문화 등 자원을 활용해 체험과 휴양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으로 경기도에는 농촌체험마을 96개소와 어촌체험마을 10개소 등 106개소가 있다.

양평군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가족단위 관광객이라면 수미, 보릿고개마을 등을 추천한다.

G03-9894841702

직접 딴 향긋한 딸기를 맛보는 것은 물론 맨손으로 잡은 송어를 구워먹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두 마을에서는 가족과 함께 만든 찐빵이나 강정, 떡 등 옛 정취가 묻어나는 음식까지 맛볼 수 있다.

돌아오는 길에 경기도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이나 양평곤충박물관까지 들린다면 재미와 지식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NSP통신-직접 딴 향긋한 딸기를 맛볼 수 있는 양평 농촌 체험 모습. (경기도)
직접 딴 향긋한 딸기를 맛볼 수 있는 양평 농촌 체험 모습. (경기도)

평택 초록미소마을에서는 자연발효열을 이용한 쌀겨효소 찜질을 경험할 수 있다. 이천 서경들마을에서는 열기구 탑승 등 색다른 체험과 함께 모내기, 농작물 파종을 하면서 농부에 대한 고마움도 느낄 수 있다.

도내 일부 농촌체험마을에서는 봄 여행주간(4.29.~5.14)을 맞아 2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곳도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마을 소개, 비용 등은 ‘웰촌’이나 마을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바닷가 생활이 궁금하다면 5월부터 매 주말마다 마당놀이, 연극, 기타연주 등 다양한 상설공연이 마련된 어촌체험마을을 선택하면 된다. 매년 100만명 이상이 찾는 궁평 어촌체험마을은 바지락잡기 등 다양한 갯벌체험과 딩기보트, 카약 등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 어촌체험마을과 바다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는 경기도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