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애들아 훨훨 날아라 3개 권역별 행사 풍성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4-30 12:02 KRD7
#평택시 #공재광 #어린이날맞아 #3개권역별 #행사풍성

다음달 5일 기념식 등 전 행사 대폭 축소…공연·체험 프로그램 다양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 제95회 어린이날 어울림 한마당 “애들아 훨훨 날아라” 행사가 다음 달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남부, 북부,서부 등 3개 권역별로 나눠 진행한다.

평택시(시장 공재광)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민관 협업체계인 어린이날 행사추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실시한다.

행사는 지역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 놀이마당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기념식을 생략하고 어린이 사회자의 진행 및 어린이 솜씨 자랑 프로그램 등 어린이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구성으로 이날의 주인공이 어린이라는 의미를 더하고 있다.

남부지역은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어린이 사물놀이, 댄스 및 중창, 어린이 인형극 등 무대공연을 비롯해 동요대회, 사생대회가 열린다.

또 놀이마당에서는 키다리 피에로의 깜짝 풍선 쇼, 어린이 딱지왕 선발대회, 블록·버블·전통놀이 등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전시마당에는 경기도 지원 우리 민물고기 200종의 특별전시와 어린이 도서전시 및 책 무료증정, 아동작품전시가 마련되며 체험마당에는 댄싱로봇, 로봇배틀, 3D프린팅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북부지역에서는 새롭게 단장한 진위천 시민유원지에서 활짝 핀 유채꽃 사이로 레일바이크, 카약, VR(가상현실) 체험, 드론 및 전통미니연 날리기와 같은 색다른 경험과 페이스페인팅, 가훈 써주기, 금붕어 키우기 등 풍성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서부지역에서는 헌화 근린공원에서 버블매직쇼, 벌룬마임쇼 공연과 엄마·아빠와 함께 즐기는 신나Go 패밀리 배틀, 무료로 제공되는 먹거리 마당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시는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아동 권익 증진과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