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농협-CJ프레시웨이, 상생 협력사업을 위한 MOU 체결

NSP통신, 강영관 기자, 2010-05-10 10:00 KRD2
#농협 #CJ프레시웨이 #MOU #농산물

[DIP통신 강영관 기자] 농협중앙회와 CJ프레시웨이가 농산물 유통 개선을 위한 직거래 확대와 식자재상품 상호 공급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10일 오전 서울 충정로 농협 본사에서 이덕수 농업경제 대표이사와 박연우 CJ 프레시웨이 대표이사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협력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농협중앙회로부터 농축식품을 안정적으로 구매해 전국의 식자재 유통대리점, 체인 식당, 중대형 식당, 급식장, 호텔 등의 경로에 공급하게 된다. 농협중앙회는 대용량 가공상품, 생활잡화 등 CJ프레시웨이의 자체 브랜드인 ‘이츠웰’ PB 상품을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G03-9894841702

이로써 CJ프레시웨이는 농협을 통해 쌀, 잡곡, 양파, 무, 배추, 대파, 감자, 당근, 마늘, 오이, 호박, 고춧가루 등 주요 농산물의 산지직거래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1차 농산물의 중간 유통단계를 줄이는 구조 개선을 이룸으로써 농가 수익 향상에도 기여한다는 계획.

또 농협이 보증하는 우수한 농산물은 CJ프레시웨이의 해외 판매망을 통해 수출길에도 오를 전망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농축식품의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공동 생산 및 저장 시설운영, 공동 계약재배, 공동 브랜드 개발 등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앞으로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박연우 대표는 “농협은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이 가능한 최고의 파트너”라며 “당사의 다양한 국내 판로를 적극 활용하고 해외 판로까지 더욱 확대함으로써 우리 농산물의 판매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DIP통신 강영관 기자, kwan@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