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프차계 첫 타겟 피자헛 ‘비’·대장균군 발효유 hy ‘흐림’ 음료계는 트렌드 타고 ‘맑음’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장산초등학교(교장 김태명)는 2017학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꿈을 Find! 꿈을 Job자!’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15일에 시작해 올해 12월 16일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체험학습을 운영한다.
교육복지대상학생 중 4학년~6학년 30명에게 대구대학교 둥지 봉사단 멘토 15명이 직업 체험을 지원하여, 초등학생들의 직업적성 발견으로 바람직하고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학교-지역사회 연계 협력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또한 토요휴업일 학교 내 돌봄 기능의 역할 강화에 따른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감을 제고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일정은 총 9회기로 직업 탐구와 체험 활동 7회, 현장직업체험 2회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실질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꿈을 Find! 꿈을 Job자!’를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의 직업에 대한 밑그림을 스케치 할 수 있는 긍정적인 발판을 제공하여 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와 참여를 이끌어 긍정적인 학교 분위기가 형성될 것이라 기대 해 본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