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언주 국회의원 후폭풍, 안성환 광명시의원 동반탈당으로 일단락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4-11 14:40 KRD2
#이언주 #안성환 #더민주 #광명시의원 #광명
NSP통신-광명시의회 전경. (박승봉 기자)
광명시의회 전경. (박승봉 기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광명시 광명을 지역구 이언주 국회의원의 더불어민주당 탈당 여파는 안성환 시의원의 탈당과 함께 일단락 됐다.

지난 7일 이언주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국민의당 입당으로 광명시 기초의원들이 줄줄이 탈당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됐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지역구 도의원 및 시의원들이 기자회견을 갖고 이언주 국회의원이자 당협위원장이 탈당하는 것에 강한 불만을 나타내며 동반 탈당하지 않는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G03-9894841702

또한 이언주 당협위원장과 거의 소통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탈당 소식을 듣게돼 배신감 마저 든다는 얘기까지 나왔다.

하지만 기자회견 자리에 안성환 시의원이 나타나지 않아 탈당 수순을 밟는 것 아니냐는 궁금증을 자아냈고 연락이 불통된 상황이 연출됐다.

이후 안성환 시의원과의 통화에서 “이언주 국회의원과 뜻을 같이하기로 했다. 지역 사무직원을 통해 오늘까지 탈당계를 내 달라고 전했으며 현재 국민의당에 입당해 선거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광명 시의원들도 안성환 시의원의 탈당을 확인했다고 본보 기자에게 문자를 보내줘 이언주 국회의원 후폭풍은 안성환 시의원 1명의 탈당으로 마무리 됐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