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빛고을전남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이신석 교수 제3대 병원장 임명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7-04-10 12:13 KRD7
#빛고을전남대병원 #전남대병원 #이신석 빛고을전남대병원장

이 병원장 “빛고을전남대병원이 지역민으로부터 감동과 사랑받는 병원 되도록 더욱 최선 다 하겠다” 포부

NSP통신-신임 이신석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장. (빛고을전남대병원)
신임 이신석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장. (빛고을전남대병원)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보건복지부 지정 권역 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인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 제3대 병원장에 전남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 이신석 교수가 임명됐다.

전남대병원은 최근 이사회를 열고 민용일 전 병원장의 임기 만료(4월12일)에 따른 후임으로 이신석 교수를 새 병원장에 임명했다.

임기는 오는 2019년 4월12일까지 2년이며, 취임식은 오는 13일 오후 5시 빛고을전남대병원 2층 대강당서 열릴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신석 병원장은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전남대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전남대병원 내과 전공의를 거쳐 전문의를 획득한 이신석 병원장은 지난 1999년 전남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전임의로 시작해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연수 후 진료·연구와 후학양성에 매진하면서 국내 류마티스 내과 명의로 꼽히고 있다.

특히 연구분야에서는 국내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의 폐동맥고혈압 등록사업과 생물학적 제제를 사용하는 류마티스질환 환자의 등록사업을 추진했으며, 현재는 질병관리본부의 전신홍반루푸스 환자 등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대한섬유근통연구회 회장·대한류마티스학회 임상연구이사·심평원 진료심사평가위원회 비상근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한류마티스학회 학술이사·류마티스학연구재단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밖에 대한류마티스학회 임상화보상·학술상, 대한내과학회지 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했으며, EBS 명의에도 두 차례 출연했다.

이신석 병원장은 “관절염 환자들이 한 곳에서 여러 개 과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통합진료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며 “빛고을전남대병원이 지역민으로부터 감동과 사랑을 받는 병원이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