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전, 스마트고객센터 상담서비스 전국 확대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3-30 09:37 KRD7
#한국전력(015760) #스마트고객센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기존 전화 위주의 상담에서 벗어나 인터넷, 모바일 기반의 채널(이메일‧채팅‧문자)을 이용하여 양방향 실시간 즉문즉답 상담이 가능한 스마트고객센터상담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한다.

한전은 최근 ICT 기술발전과 더불어 인터넷, 모바일을 선호하는 고객 Needs에 부응하는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마트고객센터시스템을 구축,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하였으며, 금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확대 시행을 하게 되었다.

한전의 스마트고객센터 상담 서비스는 인터넷 사이버지점 모바일 어플인 스마트한전, 그리고 핸드폰 SMS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서비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G03-9894841702

모바일은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한전 어플을 설치(안드로이드폰은 Play스토어, 아이폰은 App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사이버지점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메일과 채팅, 문자 상담이 가능하다.

핸드폰은 회원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지역번호-123’로 SMS를 보내는 방식으로 전 국민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다.

한전은 본 서비스 시행으로 특히 요금납부 마감일과 정전사고 시 고객센터 전화 상담이 폭증하여 상담원 연결이 지연되는 고객의 불편을 상당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