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몽골 다르항올에서 국제협력사업 지속 추진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7-03-28 09:33 KRD7
#경기도의회 #몽골 #불용구급차 #양근서 #디르항올
NSP통신-27일 경기도의회 방문단이 몽골 다르항올 도청과 도의회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있다. (경기도의회)
27일 경기도의회 방문단이 몽골 다르항올 도청과 도의회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도의회 양근서 도의원을 대표로 하는 방문단이 27일 몽골 다르항올 도청과 도의회를 방문해 양 지역 의회 간 협력사업 추진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는 지난해 2월 경기도 불용 구급차 4대를 다르항올에 무상 양여한 바 있다. 이번 방문에는 당시 구급차 무상양여 전달식을 주도적으로 추진했던 임채호 도의원과 지난 2월 도의회에서 통과된 경기도 불용소방차 개발도상국 지원 활성화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박창순 도의원이 동행해 방문의 의미를 더했다.

방문단은 다르항올 나산바트 도지사 및 도의회 의원단과의 간담회에서 올해 7월 추진 중인 경기도 불용 소방차 및 구급차 기증을 위한 실무 절차를 협의하고 지난번 기증한 경기도 구급차량의 현지 운용실태를 시찰하며 양 지역 의회 간 교류협력사업의 성과를 점검했다.

G03-9894841702

양근서 의원은 “지난해 경기도의회 주관으로 4대의 불용 구급차량을 다르항올에 무상 양여해 의회외교를 한 차원 높인 바 있다”며 “올해도 친선의원연맹 활동에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지속시켜 양지역간 경제협력의 성과가 경기도에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