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농협, 사과 소비촉진 합동행사 펼쳐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3-12 15:06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사과

사과 생산과잉 및 과실 수입증가 선제적 대응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성서 하나로클럽에서 농협 경북지역본부와 합동으로 ‘경북 명품사과 홍보‧판촉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홍보판촉 행사는 지난해 작황호조, 재배면적 증가로 생산량이 증가한 사과의 소비촉진을 위해, 시식․홍보행사와 골든타임 빅 세일, 사은품 지급 등 다양하게 펼쳐졌다.

아울러, 경북과수통합브랜드‘데일리’의 경북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입점을 통해 최고품질의 데일리 사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G03-9894841702

4월 5일까지‘사이소’를 통해 ‘데일리’를 구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20% 할인과 사은품 지급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북도는 TV홈쇼핑, 직거래장터, 경북 농특산물쇼핑몰‘사이소’와 대형유통망 등을 활용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개척으로 농민들이 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이 제값 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경북도는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특산물의 판로 개척을 위해 시․군 및 농협 경북지역본부 등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홍보․판매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사과는 경북이 전체의 60% 정도를 생산하고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며, “성인병 예방과 피부미용 등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만큼 경북사과를 많이 애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