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학생·학부모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대학입시를 향한 올해 첫 입시설명회인 ‘대구광역시교육청 대입 아카데미'를 오는 18일 오후 2시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입 아카데미는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진학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학생 및 학부모에게 2018학년도 대학입시 수시전형을 중심으로 대입제도에 대한 정확한 안내와 전형별 지원 전략 수립에 필요한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해 개인 맞춤형 대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인 최승후 교사의 ‘2018학년도 대학 전형 이해와 실제’ 강연에서 올해 입시의 전반적 개괄과 함께 서류평가의 주요 요소인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심층적 안내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효과적으로 연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다.
특강에 이어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2017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합격자 4명의 수시전형 성공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을 가져 수험 준비 과정과 대학별 고사 등에서 모범적인 사례를 생생하게 소개받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멘토로서 효율적인 개인별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아카데미를 통해 지금까지 대입을 위해 성실하게 준비해온 고1, 2 과정과 학교생활기록부에서 자신의 장점과 부족한 부분을 면밀히 분석하고 어떤 전형이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지를 정확하게 판단하여 성공적인 대입을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최되는 대입 아카데미는 참여를 희망할 경우 사전 신청 없이도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