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립교향악단,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초청 특별공연 참가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02-10 17:54 KRD7
#포항시 #포항시립교향악단 #평창동계올림픽 #특별공연 #강원도

항-강원도 문화예술 교류를 통한 상생·협력·발전의 계기 마련...품격 높은 공연으로 포항알리미 역할 톡톡히

NSP통신-강릉시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공연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 있는 포항시립교향악단 (포항시)
강릉시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공연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 있는 포항시립교향악단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립교향악단이 2018년 2월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합창’ 행사에서 특별 초청공연을 가져 전국적인 위상을 드높였다.

이번 축하행사는 지난 9일 강릉시 강릉하키센터에서 강원도청 주관으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G-1년을 맞아 성공적인 문화올림픽 추진과 붐 조성을 위해 포항시립교향악단을 비롯한 3개 지역 자치단체의 시립 교향악단, 민간합창단, 개인 참가자 등 총 2200여명이 참여했다.

포항시는 포항시립교향악단의 이번 초청 특별공연으로 동해안 바다를 함께하는 경북 포항과 강원도간 문화예술교류 활성화를 통한 양 지자체간 상생발전과 경제협력으로 이어지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립교향악단이 전국적인 행사에서 품격 높은 공연으로 위상을 드높였다”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도 더욱 다가가는 클래식 대중화를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는 물론 국내외 자매도시 방문공연을 통해 포항이 환동해 문화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초석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립교향악단은 시민과의 행복한 동행이라는 취지로 지난 1월 9일 오천읍을 시작으로 29개 읍면동 순회하면서 주민소통 음악회를 열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포항시 해외 자매결연 도시인 일본 후쿠야마시를 비롯한 국내외 자매도시를 방문해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포항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