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AI 조기 종식 위한 대책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6-12-29 18:20 KRD2
#평택시 #AI 조기 종식 #대책 논의 #농축산업 관련 기관 #공재광

관내 농축산업 관련 기관 · 단체장과의 간담회 열어

NSP통신-체계적이고 실질적인 AI 방역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경기 평택시 관내 농업 관련 14개 기관 ·단체장들과의 간담회가 29일 시청 통합방위상황실에서 열렸다. (평택시 제공)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AI 방역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경기 평택시 관내 농업 관련 14개 기관 ·단체장들과의 간담회가 29일 시청 통합방위상황실에서 열렸다. (평택시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AI 방역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경기 평택시 관내 농업 관련 14개 기관 ·단체장들과의 간담회가 29일 시청 통합방위상황실에서 열렸다.

평택시(시장 공재광)에 따르면 이날 시가 추진한 간담회는 지난달 16일 AI 발생이후 그 동안 시차원의 방역추진 상황 설명을 시작으로 각 기관 ㆍ단체장들과 함께 조기 종식을 위한 대책들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전국 최초로 실시된 양계농가 주변 항공방제, 양계농가 출입차량(GPS)분석과 철새 분변시료 채취를 통한 역학조사, 양계농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방역요령 번역문 홍보 등 그동안 선제적 대응책을 설명했다.

G03-9894841702

공재광 시장은 “지난 27일 행자부 차관 시 방문시 터널식 거점소독소 설치ㆍ운영과 전국 최초 항공방제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하고, 매뉴얼화를 통해 전국에 확산시키라고 지시할 만큼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이번 주가 큰 고비로 이 자리에 계신 기관ㆍ단체장들께서 AI 확산방지와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재형 축협조합장은 “매몰비용이 사육두수(5만수 기준)에 따라 차등 지원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조만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바람직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묵 농협중앙회 평택시부장은 “AI 발생으로 양계농가가 큰 어려움에 처해있는 가운데 시에서 직원들이 동원되는 만큼 농ㆍ축협에서도 자체 살처분반을 편성해 시와 함께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