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류수운 기자] 만능엔터테이너 임창정이 새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지난해 3월 11집 ‘Return To My World(리턴 투 마이 월드)’를 발표하면서 가요계 복귀를 선언한 임창정의 이번 리메이크 & 베스트앨범 ‘REMIND(리마인드)’는 1년만에 발매되는 것.
오는 12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새 음반은 임창정이 직접 작사, 작곡한 신곡 2곡과 그 동안 발표했던 앨범 수록곡 중 그가 직접 선택한 10곡을 포함해 모두 12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 곡 ‘잊혀지는 이별’은 임창정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써 바이올린으로 시작되는 인트로와 함께 현악기가 보여주는 고급스러움과 안정감이 묻어나는 편곡에 부드러우면서도 폭넓은 음역대에서 보여주는 임창정의 애절한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또 J.E.D와 45rpm의 랩과 경쾌한 보컬이 잘 어우러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겨울의 느낌을 잘 살린 ‘white Dream(화이트드림)’(원제목 summer dream), 그리고 그동안 그가 출연했던 영화의 장면이 뮤직비디오처럼 연상되는 듯한 환영마저 일으키는 ‘소주한잔’과 ‘Love Affair(러브 어페어)’를 비롯해 ‘그때 또 다시’는 임창정의 트레이드 마크인 애절한 보컬을 느끼게 한다.
임창정 소속사 측은 “임창정이 편곡자와 함께 오랜 공동작업을 통해 탄생한 이번 앨범은 신곡 2곡은 물론 임창정이 직접 선택한 10곡도 재편곡과 재녹음을 통해 원곡과는 다른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한다”며 “가수데뷔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쌓아온 임창정의 음악적 감성이 이번 앨범에 풍부하게 담겨져 있다”고 새 음반을 소개했다.
한편 임창정은 이번주 ‘REMIND’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뮤직드라마 촬영과 영화 차기작 준비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