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도 피항 중국어선, 불법행위 감시 대폭 강화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2-16 20:55 KRD7
#울릉도 #울릉군 #박명재 #포항시

박명재 의원, 해경에 경비함정 추가배치 강력 요구...50척 이상 피항시 함정 추가배치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울릉도에 피항하는 중국어선의 불법행위에 대한 감시가 대폭 강화된다.

북한수역에서 조업하다 기상악화 등의 사유로 울릉도로 피항하는 중국어선들이 늘어나며 해양환경오염 및 피난 전후 울릉도 인근해역에서의 불법조업 등 각종 부작용이 속출했다.

박명재 의원(포항남구 울릉)은 16일 울릉도에 피항 중국어선이 50척을 넘을 경우 해경 경비함정 1척이 추가로 배치돼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이 더욱 강화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박명재 의원은 최수일 울릉군수와 어민들의 요청을 받고 국민안전처 홍익태 해양경비안전본부장에게 울릉도 해역 피항 중국어선의 불법행위 감시강화 대책을 요청해 50척 이상 긴급피난 시 경비함정을 1척 추가 배치하는 대응대책을 마련했다는 보고를 받았다.

이에 따라 긴급피난 중국어선의 적극적인 검문검색 실시로 위법사항 확인은 물론 피난절차 준수를 홍보하고, 불법조업, 해양오염 등 불법행위에 대해 처벌을 강화하고 피난 전과정에 걸쳐 유류․오물 배출 등 불법행위 채증활동도 철저히 시행하게 된다.

박명재 의원은"중국어선 불법행위의 효과적인 사전적 차단과 울릉도․독도 입도관광객의 해난사고 신속한 대처, 일본 해상보안청 함정에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대중소형 함정을 배치하고 이를 관리하는 울릉해양경찰서 설치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