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대구은행, 베트남 현지 아동 후원물품 전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12-12 14:04 KRD7
#DGB금융지주(139130) #DGB대구은행 #베트남 호치민 #휴맨지역아동센터
NSP통신-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지난 8일 오후 5시(현지시간) 휴맨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베트남 빈곤 아동을 위한 후원 물품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호치민 영사관 김수호 영사, 대구시 호치민 사무소 이한조 소장, 휴맨직업기술학교장 응웬 판 호아 등이 참석했다.

휴맨지역아동센터는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베트남지부에서 운영하는 아동복지센터로,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베트남 현지 빈곤 가정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G03-9894841702

DGB대구은행은 이날 임직원 유니폼으로 쓰인 쿨비즈 티셔츠 500여벌, 아동용 우의 500벌을 비롯해 학업에 필요한 학용품 등의 물품을 전달하고 1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6월 베트남 내 은행 영업을 위한 지점인가 신청을 완료한 DGB대구은행은 급증하는 지역기업의 진출에 맞춰 신속하고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한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정부 관리자급 방한교육 지원,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의 글로벌 CSR활동으로 베트남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해간다는 방침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은 지속적으로 지역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글로벌 진출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모범적인 글로벌 은행으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2014년 베트남 호치민사무소 개소 당시 박인규 은행장이 현지 릉테빈 중학교에 컴퓨터와 장학금을 전달하는 물품지원 기부행사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초에는 릉테빈 중학교 내 DGB LAB실을 개소해 교육용 컴퓨터 40여대를 비롯해 에어컨, 선풍기 등의 기자재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