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청소년해양체험센터 고3 수험생 위한 ‘꽃보다 영덕캠프’ 운영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2-01 16:20 KRD7
#영덕군 #영덕청소년해양체험센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고3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캠프 운영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이하 해양센터)는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수험 청소년 대상으로 ‘꽃보다 영덕’캠프를 운영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해양체험센터의 '꽃보다 영덕'캠프는 여행 중 공동체활동, 인성, 진로, 미션수행, 추억나눔 등 유기적인 활동과정에서 성인이 되기 전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찾을 수 있는 2박 3일 숙박형 캠프다.

이번 꽃보다 영덕 캠프는 영덕여고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2회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번 프로그램은 영덕과 울진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여행과 성(性), 패션, 노동, 요리, 운동, 여행 등 의 주제로 '무엇이든 물어봐요'와 진로를 탐색해보는 '내 마음에 쌔싹 심기'등으로 이뤄져 고3 수험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었다.

'꽃보다 영덕’ 캠프는 청소년 분야와 해양분야의 전문역량을 갖추고 현장체험안전요원 자격을 취득한 지도자가 함께해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안전한 캠프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대입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청소년이 다양하고 유익한 활동 참여를 통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수능 이후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앞으로의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공연 관람, 인문․교양, 진로체험,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했다.

먼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수능을 마친 1,000명의 청소년에게 오페라, 뮤지컬, 국악, 클래식, 무용 등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전국 5개 국립청소년수련원은 12월까지 지역 고3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10차례에 걸쳐 리더십캠프, 진로특강, 우주·해양 체험활동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교단체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수능시험 준비로 애쓴 청소년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마련한 특별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