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스마트폰꼬집기

모토로라 아이폰, 자유로운 인터넷세상 제공엔 미달?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1-18 21:14 KRD2 R0
#모토로라 #아이폰 #옴니아2

[DIP통신 김정태 기자] 모토로라, 아이폰 아직 자유로운 무선 인터넷세상엔 아직 갈길 멀다.

모토로라가 국내 첫 구글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이’를 선보이면서 국내 스마트폰 전쟁이 본격화 되고 있다.

아이폰, 옴니아폰 등 각자 최상의 스펙을 제공하지만 정작, 무선인터넷엔 아직 인색하기만 하다.

G03-9894841702

아이폰이나 모토로이 모두 전용망을 통한 인터넷 서비스가 주를 이룬다. 물론 3G에 이어 WIFI를 통한 인터넷이 가능하지만 외부 무선인터넷망을 사용하는 만큼 손쉬운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기엔 어려움이 많다.

반면 쇼옴니아2는 아이폰과 모토로이가 주로 하는 무선인터넷 활용에 넷스팟, 와이브로 등을 결합해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은 편이다.

여기에 인터넷전화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또하나의 무선인터넷의 자유로움을 담아낸 것이다.

이는 국내 시장을 잘 아는 삼성전자의 전략에 쇼옴니아2의 진정한 무선인터넷 세상이 숨겨져 있던 것.

이 때문에 무선인터넷를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무선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단연 KT의 쇼옴니아2를 추천한다.

물론 쇼옴니아2의 무선인터넷의 자유는 아직까지 서울, 경기 등 대도시 시민권을 가진 자들의 혜택이기도 하지만 말이다.

앞으로 스마트폰의 무한경쟁은 계속될 예정이지만 무선인터넷 세상의 자유로움을 주지 못한채 애플리케이션 경쟁만 하게 되면 반드시 ‘스마트폰, 돈 먹는 휴대전화’라는 기사 제목이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