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환경부 주관 생태하천복원사업 컨테스트 우수하천 선정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6-11-21 19:15 KRD2
#안성시 #황은성 #환경부 주관 #시 금석천 성공복원 #높이 평가

최종적 우수하천 7개소 발표 … 시 금석천 성공 복원 높이 평가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지난 2013년에 추진했던 금석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환경부가 주관한 2016년 생태하천 복원사업 우수사례 경연 최종평가 결과 우수하천으로 장려상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평가는 유역(지방)환경청별로 생태하천 복원사업들에 대한 1차평가(서류심사 및 예선)를 거쳐 환경부에서 최종평가(서류심사+발표심사+현장심사) 시행 후 최종적으로 우수하천 7개소를 발표했다.

시는 지난 수년간 생활하수 유입으로 오염된 채 방치되었던 금석천을 성공적으로 복원함은 물론 Blue(물), Green(녹지), White(바람), Gold(녹지) 생태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도심 속 생태계 복원과 더불어 도시민들에게 친환경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금석천을 만들었다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하천으로 선정됐다.

G03-9894841702

안성시 환경과 지영수 과장은 금석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의 경우"금석천 환경축제 등 시민들과의 거버넌스 형성이 시발점이 되었다는 점과 황은성 안성시장의 지휘 아래 관련부서에서 연관된 사업들을 융복합적으로 동시에 추진하였다는 것이 성공적인 행정 우수사례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부 주관으로 추진된 2016년 생태하천 복원사업 우수사례 경연은 기존 경연에서 수질개선과 수생태계 복원 효과 중심으로 우수사례를 선정하던 기존 방식을 변경하여 복원후 지역주민에 대한 생태체험․교육․홍보 등에 주안점을 두고 우수사례를 평가했다.

이번 환경부 생태하천 복원사업 심사평가에서는 안양 안양천(최우수), 춘천 약사천, 성남 탄천(이상우수), 안성 금석천, 강릉 경포호, 밀양 해천, 양산 북부천(이상 장려상)이 선정됐다.

또 시상식은 11월 18일 환경부 2016년도 전국 생태하천 복원사업 연찬회시 우수사례 발표와 병행하여 진행됐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