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진표, ‘집단 품앗이’ 음반 제작 사연 공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1-13 16:54 KRD2 R0
#김진표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신곡‘로맨틱 겨울’로 인기몰이 중인 래퍼 김진표가 가요계에 유례없는 집단 품앗이 피처링으로 음반을 제작한 사연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12일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진표는 “평소 음악적으로나 인간적으로 친분을 유지한 뮤지션들이 앨범에 대거 품앗이로 참여해 줬다”며 “이는 래퍼로서 그동안 많은 뮤지션들의 피처링에 참여해 맺은 결실이다”고 밝혔다.

구랍 17일 발표된 미니앨범 ‘로맨틱 겨울’에는 싸이와 이현도, 김건우, 라이머, 마스터키(Masterkey) 등이 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G03-9894841702

동명의 타이틀곡 ‘로맨틱 겨울’은 친구 싸이가 작곡하고 25인조 오케스트라 선율에 SG워너비의 김진호가 보컬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수록곡 ‘친구야’는 이적, 김동률, 류시원, 김원준, 김조한, 싸이, 길이 보컬 피처링을 도왔다.

이외에도 ‘왜 이래’는 김창열, 쿨의 유리, BIZNIZ가 피처링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에서는 클래지콰이의 호란이 피처링을 선보였다.

이번 앨범으로 김진표는 가요계 마당발임을 재 입증하며, 유례없는 ‘집단 품앗이’의 주인공이 됐다.

김진표는 “노개런티로 참여해준 동료 뮤지션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음악적 도움을 받은 만큼 음악으로 그 이상의 보답을 할 것”이라고 고마워했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