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캐피탈, 대구 오토월드와 중고차 유통발전 업무제휴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11-18 16:08 KRD7
#DGB금융지주(139130) #DGB캐피탈 #DGB대구은행 #오토월드 #중고차
NSP통신-(왼쪽부터)오토월드 운영위원회 이승헌 회장, DGB캐피탈 오토금융실 전동준 실장 (DGB캐피탈)
(왼쪽부터)오토월드 운영위원회 이승헌 회장, DGB캐피탈 오토금융실 전동준 실장 (DGB캐피탈)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캐피탈(대표 이재영)은 18일 대구 칠성동 DGB대구은행 제2본점 4층 업무실에서 대구 오토월드(운영위원회장 이승헌)와 ‘중고차 유통발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양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고차 유통 선진화를 위한 공동 연구 개발과 이에 따라 개발된 선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토월드는 지난 2010년 대구권역 내 현대식 구매 환경으로 조성된 중고차 매매단지로 현재 41개 매매상사가 입점해 성업 중이다.

G03-9894841702

DGB금융그룹 계열사 DGB캐피탈은 기업고객의 사업자금 지원과 각종기계, 설비, 자동차 등의 리스(할부)여신을 보다 저리로 신속하게 지원하는 든든한 동반자로, 올해 초 매매상사 전용 재고금융 대출상품을 출시하는 등 본격 중고승용 금융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DGB캐피탈과 대구 오토월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질의 중고금융 서비스를 개발하는 한편, 중고차를 매개로 고객-판매자-금융사가 협업해 경제적 이윤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발굴에 힘쓴다는 목표다.

이재영 대표는 “급성장하는 중고자동차 시장에 맞추어 금융시장 역시 급성장할 것으로 판단되며, DGB캐피탈은 다양한 중고차 금융 상품으로 고객 편의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며 “또한 기업과 지역사회의 필요가 만나는 부분을 찾아 사회적 이익을 함께 창출하기 위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캐피탈은 신성장 TFT를 통해 ‘자산 4조 이상 Top-tier 캐피탈사 도약’의 비전을 수립하고, 중고승용 금융 사업을 비롯한 오토금융 등 추가 필수 사업라인 확충 및 기존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자산규모를 확대한다는 목표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