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시․군 정신건강증진센터 어울림 체육대회 열어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1-15 17:22 KRD7
#경상북도 #경북도청 #건강증진센터

변화, 행복, 희망이 ‘당신에게 온 날’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15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11개 시․군 정신건강증진센터 회원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변화, 행복, 희망이 당신에게 온 날’이라는 주제로 어울림 체육대회를 열었다.

이번 체육대회는 경북도가 처음 실시하는 시‧군 정신건강증진센터 연합 체육대회로, 치어리더 공연으로 시작해 릴레이 경기,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됐다.

센터 회원들은 신체적 역량과 잠재력을 발휘하고 숨겨둔 끼와 재능을 뽐내는 기회를 가졌다.

G03-9894841702

부대행사로 마련된 경상북도사회복귀시설협회의 사회복귀시설 안내 홍보부스, 한국장애인 고용공단의 취업 및 직업재활 상담 부스는 지역의 정신재활시설의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상담 등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회원들은 “다른 지역 회원들과 함께 뛰며 경기에 참여하니 너무 즐겁고 스트레스도 해소된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 참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 11개 정신건강증진센터에는 1600여명의 정신질환자가 등록‧관리되고 있다.

증상별로는 조현병(65%), 우울증(20%), 약물중독(6%) 등으로 중증정신질환자의 상담과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만성화 예방과 회복을 돕고 있다.

이경호 경상북도 보건정책과장은 “정실진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해소,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