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연천서 나라사랑 DMZ체험캠프 개최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16-10-18 15:02 KRD7
#경기도 연천 #나라사랑 DMZ체험캠프 #공정캠핑 프로그램 #박정란 #김장나눔

공정캠핑 프로그램과 DMZ관광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NSP통신-경기도청 전경.(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청 전경.(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캠핑도 하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나라사랑 DMZ체험캠프’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북부 연천군 한탄강 관광지 오토캠핑장에서 개최된다.

경기북부지역의 체류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주체로 진행되는 이번 ‘나라사랑 DMZ체험캠프’는 총 154개 팀 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진행에 앞서 지난달 29일 오전 11시부터 국내 최대 캠핑동호회인 캠핑퍼스트 카페를 통해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 결과 30여초 만에 마감될 정도로 캠퍼들의 호응이 높았다.

G03-9894841702

행사는 캠핑과 DMZ 체험, 축제를 접목해 ▲ 공정캠핑왕을 찾아라 ▲연천 농특산물 큰장터에서 놀자! ▲공정여행, DMZ 어디까지 가봤니? ▲안전캠핑 이야기, ▲지역민이 만드는 로컬푸드 아침 ▲DMZ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도는 공정캠핑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정캠핑왕을 찾아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캠퍼들이 연천 지역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발급받은 영수증을 운영본부에 제출하면 된다. 이어 공정캠핑 추천권으로 교환받아 3일차 오전에 열리는 추첨식을 통해 당첨되면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곡리 선사유적지, 태풍전망대, 한반도통일미래센터, 평화누리길 등 연천지역 DMZ 일원의 안보·문화 명소들을 답사 후 사진을 본인 SNS에 올리면 운영본부에서 확인하게 된다.

아울러 공정캠핑 추천권을 지급하는 ‘공정여행, DMZ 어디까지 가봤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선사유적지에서 개최되는 ‘연천 농특산물 큰장터’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박정란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나라사랑 DMZ 체험캠프에 보내주신 캠퍼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유익하고 안전한 캠핑이 되도록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DMZ일원에서 다양한 문화・체육・예술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니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매년 2회씩 개최되는 나라사랑 DMZ 체험캠프는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다음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2차 행사에서는 캠퍼들이 직접 김장을 담그고 소외 계층에게 전달하는 ‘김장나눔’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NSP통신/NSP TV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