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지난 12일 '스마토피아 김포' 청사진 발표후 첫 업무협약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6-10-14 16:11 KRD7
#김포시 #유영록 #스마트도시 #스마토피아 김포 #한국지역정보개발원
NSP통신-▲사진제공=김포시청 제공
▲사진제공=김포시청 제공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김포시(시장 유영록)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원장 손연기)이 스마트시티 국내·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3일 오전 11시30분께 김포시청 상황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포시 스마트시티 시스템을 국내외에 보급함으로써 한국형 스마트시티 해외진출에 기여하기 위하여 이뤄졌다.

양 기관은 앞으로 ▲스마트시티 사례의 글로벌화 ▲스마트시티 관련 네트워크 및 정보 공유 ▲스마트시티 관련 지식공유 세미나․포럼 등 추진 ▲기타 스마트시티 국내외 보급을 위한 활동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G03-9894841702

김포시는 정부3.0 개방ㆍ공유ㆍ소통ㆍ협업을 기반으로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스마트안전도시 구현을 위해 최첨단 ICT기술 융합과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스마토피아 김포’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전자지방정부 구현과 지역정보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체계적인 정보화 발전을 위한 연구와 컨설팅을 지원하고 우리나라 우수 전자정부 사례를 해외로 확산하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시티 관련 글로벌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스마트안전도시 김포’ 모델이 한국을 대표하는 스마트시티로써 전 세계 도시들로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