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무주군, 미래과학자 꿈꾸는 생활과학교실 운영

NSP통신, 고달영 기자, 2016-10-11 14:55 KRD7 R1
#무주군 #생활과학교실

관내 초등학교 대상 생활과학교실 운영

NSP통신-무주 적상초등학교내 생활과학 교실 현장학습 모습 (무주군)
fullscreen
무주 적상초등학교내 생활과학 교실 현장학습 모습 (무주군)

(전북=NSP통신) 고달영 기자 = 전북 무주군은 미래인재를 위한 생활과학교실이 현재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은 무주군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과학체험프로그램으로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위원회 기금을 재원으로 하며 군비가 40% 정도 투입된다.

무주군에서는 올 4월 안성초와 설천초를 시작으로 여름방학까지 무주초와 무풍초, 적상초, 중앙초, 괴목초에서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는 구천초와 부남초, 부당초에서 실험, 체험, 탐구, 창작 중심의 과학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G03-9894841702

무주군은 생활과학교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해 11월 전북대학교와 공동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전북대학교에서는 전담 교사를 파견해 공통의 과제를 모둠 활동으로 해결하는 '골드버그 체험'과 원리 이해, 문제해결 구상, 결과물 완성해서 확인하는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생활과학교실은 실험 위주의 체계적인 과학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아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미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고달영 기자, gdy600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