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조명 소등시간 지연시스템 등’ 주거서비스 제공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6-09-12 15:03 KRD7
#현대건설(000720) #힐스테이트 #조명소등지연시스템 #주거서비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현대건설은 대표 주거브랜드인 힐스테이트 입주민을 위해 ‘조명 소등시간 지연시스템’ 과 ‘승강기 탑승 정원기준 안내’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나 한번정도는 밤에 거실 조명을 끄고 침실로 이동하다 문턱에 걸리거나 침대모서리에 부딪힌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대건설은 이러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조명 소등시간 지연시스템’을 적용한다.

G03-9894841702

야간에 집 전체 조명을 끈 후 침실 등으로 이동 시 스위치 옆 설치된 소등버튼을 누르면 약 3~5초 뒤 조명이 꺼져 그 사이 원하는 곳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거 공간 내 거실, 침실, 주방에 이동 동선을 고려해 최적의 소등 지연시간을 적용하고 화장실에는 최근 개발해 적용 중인 LED센서 야간등을 설치한다.

현대건설은 입주민들의 승강기 사용 시 안전을 고려해 승강기 내 ‘탑승 정원 초과기준’도 안내한다. 승강기 내 정격하중의 80%수준 초과시 정원초과 알림이 발생한다는 안내문을 배치해 사전에 적정한 무게로 탑승이 이뤄지게 해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다음달 분양예정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2차’에 ‘조명 소등시간 지연시스템’ 및 ‘승강기 탑승 정원기준 안내’서비스를 처음으로 적용하고 진행 중인 현장도 예정 입주민들과의 협의를 거쳐 해당 서비스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NSP통신/NSP TV 고정곤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