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포해경, 추석 연휴 유도선 안전관리 총력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6-09-02 17:05 KRD7
#목포 #목포해경

가을 행락철 안전한 바닷길 만들기 활동 노력

NSP통신-목포해경, 여객선 임검 장면 (목포해경)
목포해경, 여객선 임검 장면 (목포해경)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해양경비안전서는 추석 연휴에 도서지역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안전한 귀성 및 가을 행락철 이용객 증가에 따른 선박 사고예방을 위해 이달부터 10월 16일까지 추석, 가을 행락철 유도선 특별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목포관내 최근 3년간 가을철인 9월과 10월에 유도선 이용객은 14만명이고, 가을철은 파고가 높아지는 시기를 감안해 안전 관리가 필수적이란 판에 다른 것이다.

또 잣은 해상기상 악화에 따른 운항자의 사전대비가 필요하고 추석 연휴 및 가을 행락철 선박 운항횟수와 이용객 증가로 안전운항 위험요소가 높아 유도선 등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과승, 음주운항 근절 등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된다.

G03-9894841702

이에따라 목포해경에서는 분야별 전문 인력 및 지자체, 선박안전기술공단으로 구성된 해상기동점검단과 함께 유도선 17척 및 주요 선착장 8개소에 대한 특별 합동점검과 과승과 과적 등 안전위반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특히 추석연휴 기간을 안전관리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안전관리 상황근무, 기상악화 시 출항통제, 선착장 및 주요 항로상에 경찰관 및 경비함정 배치, 안전순찰 강화 및 긴급 구난태세 유지할 계획이다.

안두술 목포해경서장은 “추석연휴 귀성객과 가을 행락철 이용객들의 안전한 바닷길이 될 수 있도록 현장중심 안전관리와 긴급 구난태세 유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