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청년 일자리 문제해결 고용협의회 구성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6-08-20 14:55 KRD7
#완주군 #청년 고용 협의회 #미원스페셜티케미컬 #기업설명회 #세미나
NSP통신-완주군은 지역 청년층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완주군 청년 고용 협의회를 구성·운영키로 했다. 고용협의회는 미원스페셜티케미컬 김영필 부장을 회장으로 위촉했다.
완주군은 지역 청년층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완주군 청년 고용 협의회'를 구성·운영키로 했다. 고용협의회는 미원스페셜티케미컬 김영필 부장을 회장으로 위촉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군수 박성일)은 지역 청년층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완주군 청년 고용 협의회'를 구성·운영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17일 민·관·산·학 24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갖고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위한 임원단(기업측 인사총무 부서장 16명 포함)을 조직, 월1회 정기모임을 갖기로 했다.

또한 사회의 주역인 청년들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 고용인력 정보(인력POOL) 구축과 명확한 기업정보 공개, 기업 및 학생 간 고용 미스매치 해소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G03-9894841702

이날 고용협의회는 미원스페셜티케미컬 김영필 부장을 회장으로 위촉했다.

김영필 고용협의회장은"경제상황이 좋지 않아 신규직원 채용이 쉽지 않다"며"하지만 지역의 인재가 외부로 나가지 않고 지역에서 성장 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회에서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청년고용협의회 구성에 이어 기업설명회와 일자리 세미나 및 취업오디션 캠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