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금융그룹·SK텔레콤, 생활금융플랫폼 설립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8-18 09:42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SK텔레콤 #생활금융플랫폼 #금융서비스 #스타트업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SK텔레콤과 하나금융지주 빌딩에서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기반의 생활금융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하나금융지주와 SK텔레콤은 각각 51%와 49%의 비율로 출자해 합작법인인 ‘하나-SK 생활금융플랫폼’을 8월 중 설립해 내년 상반기부터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본격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립되는 합작법인은 하나금융그룹의 금융고객과 SK텔레콤의 통신고객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다양한 금융 상품과 SK텔레콤의 모바일 자산관리, 간편결제, 소액 외화송금 등 누구나 실생활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양측은 밝혔다.

G03-9894841702

또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에도 주력해 우량 스타트업 선정 및 인큐베이팅, 지분투자를 통해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합작법인의 대표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지명할 예정이다. 현재 핀테크시장의 영향력 있는 외부 인력을 선임할지 또는 하나금융그룹 내 인력을 선임할지에 대해 검토 중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과 금융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핀테크 스타트업과 협력해 핀테크 시장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