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세화고, 서울대로 우수학생 현장체험 진로진학 프로그램 가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8-05 10:10 KRD7 R1
#포항시 #세화고등학교 #포항세화고
NSP통신
fullscreen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오는 2017년 평준화고교 진입을 준비하고 있는 포항 세회고등학교(교장 장해청)은 우수학생 현장체험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가지며 내실을 다지고 있다.

세화고는 지난 3일 우수학생 현장체험 진로진학 프로그램으로 1, 2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를 견학했다.

우수학생 현장체험 진로진학 프로그램은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세화고 비전 중의 하나이다.

G03-9894841702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자유토론 시간을 통해 그동안 서울대학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중앙도서관과 규장각 등의 캠퍼스를 둘러보면서 시청각적으로 아주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특히 학생들은 "대학 입학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얻게 돼 먼 이야기로만 느껴지던 대학진학이 바로 눈앞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으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 인솔책임자인 이상배 교감은 "학생들이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하면서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해청 교장은 "학교발전을 위해 학생 학부모가 만족해하는 이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교발전에 기틀을 다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017년 평준화로 편입되는 세화고(교장 장해청)는 시설부분에서 급식소 및 다목적강당을 증축하며 교실수업개선을 위해 전 교직원들이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도교육청이 특별히 마련한 평준화 대비 직무연수를 실시하는 등 내실있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