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뚜기, ‘화천 토마토 축제’ 13년째 후원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8-02 16:45 KRD7
#오뚜기(007310) #화천 토마토 축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오뚜기(대표 이강훈)는 오는 12일~15일까지 토마토 재배지로 유명한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2016 제14회 화천 토마토축제’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토마토 축제는 국내 제일의 토마토 산지라 자부하는 화악산 찰토마토와 지역홍보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건강과 재미를 한꺼번에 줄 수 있는 이색축제로 관심을 끌고 있다. 오뚜기는 올해로 13년째 토마토 축제를 후원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토마토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유토피아(Utopia)’를 주제로 진행된다. 축제 전야제인 12일에는 축제 선포식과 불꽃놀이, 토마토 노래자랑, 태권도 시범, 에어로빅·설장구 공연 등 도시민 가족과 화천군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열린다.

NSP통신-2015 화천 토마토 축제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토마토 속 반지를 찾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오뚜기 제공)
2015 화천 토마토 축제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토마토 속 반지를 찾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오뚜기 제공)

13일~15일에는 토마토 축구, 토마토 슬라이딩, 토마토 팩 체험, 토마토 팔찌·목걸이 만들기, 유아물놀이장, 네일아트 등 가족·친구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토마토 레크레이션, 토마토주스 빨리 먹기, 토마토 마술쇼, 토마토 개사 가요제 등 즐거운 게임에도 참여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특히 오뚜기는 참가자 1000명이 파스타를 먹을 수 있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행사을 준비했으며, 화천군은 순금이 걸린 ‘토마토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행사 외에도 화천군 찰토마토를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을 비롯해 오뚜기 홍보관, 밀리터리 체험, 토마토 시식, 토마토주스 판매, 목공예 만들기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단순한 지역축제 후원이 아닌 토마토 관련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식품회사로써 국내 토마토 수요를 더욱 확대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기업이 상생·공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토마토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오뚜기 홈페이지나 토마토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