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나주시-지역 농협, 농업소득원 발굴 ‘맞손’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7-21 17:19 KRD7
#나주시 #나주농협

상생 협력사업 추진계획 설명회 갖고 특화작목 등 발굴 육성 노력키로

NSP통신-나주시의 한 농민이 참외를 살펴보고 있다. (나주시)
나주시의 한 농민이 참외를 살펴보고 있다.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와 지역농협이 지역특성에 맞는 농업소득원 발굴을 위해 상생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나주시는 지난 15일 지자체와 농협 상생 협력사업 추진계획 설명회를 개갖고 본격적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작목 등 새로운 농업소득원을 발굴·육성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이번 추경에서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지금까지 고정투자사업의 지원방식을 탈피, 공모를 통해 지역여건에 맞는 특화작목이나 대체소득작물 등을 발굴·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오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 각 지역농협과 배원협, 나주축협 등으로 부터 사업계획을 제출받아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한 뒤 밀도 있는 심사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 시장은 “그동안 생산비 절감 위주의 사업을 추진해 각 지역마다 공동육묘장·농산물산지유통센터·농기계임대사업소 설치 등 어느 정도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다”며 “이제는 고정투자사업 위주에서 농업인에게 직접 소득이 될 수 있는 각 지역에 맞는 특화작목이나 6차산업 등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며, 지자체와 농협·농업인이 머리를 맞대 고민해 나간다면 좋은 사업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