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모비릭스↑·아이톡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정오영) 컴퓨터공학과 서동조 교수가 한국공간정보학회 편찬 공간정보학, 공간정보학 실습을 출간했다.
공간정보학은 대학에서 공간정보학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고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책이다. 공간정보에 대한 소개와 이슈, 공간정보 수집과 처리, 지적, GIS, 원격탐사, 공간정보 활용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공간정보학 실습은 실제 공간정보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데스크톱, 서버, 모바일 GIS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실습과 예제로 구성돼 있다. 데이터 수집, 저장, 관리, 처리뿐 아니라 분포, 배치, 인접관계 등 공간분석을 수행하는 법, 결과를 종합해 의미있는 정보를 만들어내는 법을 다룬다. 값비싼 프로그램이 아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기존 GIS 개론서나 실습서와 큰 차이가 있다.
서 교수는 공간정보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최근 서울시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국토교통부와 국토연구원이 발간한 특성화 고등학교 교과서 집필에도 참여했다.
서울디지털대 서동조 교수는 “공간정보학과 공간정보학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공간정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